음악 학원 폐업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희망리턴패키지를 지원 받아서 조금이나마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익성 악화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부득이하게 폐업에 이른 경우 희망리턴패키지를 활용하시면 안전하고 신속하게 사업을 정리한 후 재창업이나 새 출발에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혼자서 고생하지 마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폐업 관련 서류를 챙겨주고, 철거업체도 알아서 선정해서 도와드립니다. 국가에서 폐업하시는 원장님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만든 제도라서 원장님들한테는 단돈 1원도 청구하지 못하게 되어 있어요. 안심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희망리턴패키지란 무엇인가요?
희망리턴패키지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중인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경영위기를 개선하고, 폐업 부담 경감 및 신속한 재기를 위해 폐업에서 재창업·재취업까지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희망리턴패키지는 소상공인들의 경영 위기, 폐업, 재기 등 단계에 따라 총 4개의 프로그램을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경영 진단 및 개선 교육,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경영 개선 지원’,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을 위하여 철거비 및 사업 정리 컨설팅을 지원하는 ‘원스톱 폐업 지원’, ‘재취업지원’, ‘재창업지원’으로 크게 4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원스톱 폐업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
폐업 지원금 받기(Feat. 최대 250만 원!)
원스톱 폐원 지원은 폐업을 앞두고 있거나 폐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점포 철거 및 원상복구에 필요한 비용 지원과 함께, 사업 정리 과정에서 필요한 컨설팅과 법률 자문, 채무 조정 상담 등을 연중 상시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선 사업정리컨설팅에 대해 알아보면 폐업 시 절세 및 신고 사항, 음악 학원을 폐업하신다면 피아노 등의 장비 매각이 고민이실 것 같은데요. 이러한 장비 처분 방법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폐업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면 폐업하실 때 원상복구에 필요한 철거 비용을 지원 받는 제도입니다. 최대 250만 원까지 지원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2023년부터 점포철거비 지원단가를 3.3m²당 8만 원에서 13만 원으로 인상하여, 규모가 작은 영세 소상공인들의 폐업 비용 부담이 더욱 완화되었습니다.
점포철거비 지원은 실비 지원이기 때문에 업체를 선정하여 철거 비용을 지불한 경우에만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폐업을 했다고 해서 주는 것이 아니라 업체에 지불한 계산서를 기준으로 지원금이 지급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래 지원 제외 사항에 해당하지 않으신다면 점포철거비 지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 서류에 대해 알아보면?
우선 1차 제출 서류로 임대차 계약서와 건축물 대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임대차 계약서에 전용면적이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추가로 영업신고증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1차 서류를 제출하시고 난 뒤 선정이 되시면 정산을 받기 위하여 폐업사실증명원, 공사내역서 및 전자세금계산서(철거업체에서 발급), 이체확인증 또는 이용대금명세서, 통장사본 그리고 점포철거 전ㆍ후 사진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원스톱 폐업 지원 신청은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하며 위 과정들이 어렵거나 번거로우시다고 느끼신다면, 아래 연락처로 지역과, 폐업 예정일(폐업일), 연락 받으실 전화번호를 적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면 원스톱 폐업 지원 신청을 무료로 도와드리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010-5931-6615(문자만 가능합니다!)
문자 보내실 때 아래 사항을 적어서 보내주세요.
1. 지역
2. 폐업 예정일
3. 연락 받으실 번호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