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드로이친 효능 추천 정보 알아보기

콘드로이친-효능-추천

시대가 지남에 따라 다양한 관절 영양제가 출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콘드로이친 역시 최근 관절 영양제 중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성분인데요, 아래에서 콘드로이친 효능과 부작용, 추천 정보를 정리해드릴 테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4, 50대가 흔하게 겪는 퇴행성 관절염의 원인은 바로 나이가 들어가면서 닳아 없어지는 연골 때문인데요, 무릎 연골은 3~5mm의 얇은 막으로 한 번 닳아 없어지면 재생되기가 매우 힘듭니다. 연골은 다양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수분 다음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콘드로이친입니다.

콘드로이친은 그리스어로 연골이라는 뜻으로, 실제로 연골 성분과 일치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콘드로이친은 인체의 관절, 연골, 피부, 혈관 벽 등 다양한 곳에 존재하는 생리 활성화 물질인데, 대표적인 콘드로이친 효능으로 관절 및 연골에 영양을 공급하고 물리적인 충격과 스트레스를 흡수시키는 유액이 연골에 머무르도록 하여 연골의 탄력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콘드로이친은 국제 골관절염학회(OARSI) 및 유럽 류마티스 학회에서 관절 및 연골 관리를 위해 콘드로이친 섭취를 적극 권장하고 있고, 세계 9개국에서 15년간 10번에 걸친 인체적용시험을 통하여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콘드로이친은 세포 조직들을 재생시키는 능력 또한 뛰어납니다.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여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데도 효능이 있으며, 체내에서 수분을 조절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몸의 부기를 완화 및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콘드로이친 추천

1.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

관절엔-콘드로이친-1200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은 주영엔에스(주)에서 나온 제품으로 작년 3개월 동안 NS 홈쇼핑에서 7회 전 구성 매진 기록을 세우며 많은 인기를 끈 제품입니다. 건강식품을 선택하실 때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증받은 제품인지 꼭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요,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 제품은 관절 통증 및 기능 개선과 안정성을 인증 받은 건강기능식품이고,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 시설을 인증하는 GMP 마크 또한 획득한 제품이어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 같습니다.

콘드로이친의 권장 섭취량은 아직 정확한 기준이 제시되지는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1일 1,200mg 정도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관절엔 콘드로이친은 1,200mg 콘드로이친과 부원료 칼슘, 콜라겐, 히알루론산, 비타민 D, 셀렌, 비타민 C 등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 가격은 온라인으로 찾아보았을 때, 보통 60정 1박스(1달 기준) 기준으로 4~5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 중이었습니다.

2. 종근당 관절통쾌

종근당-관절통쾌

관절통쾌는 종근당에서 만들어진 콘드로이친 제품입니다.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 제품과 같이 식약처로부터 안정성, 기능성을 인증받은 제품이고, 하루 3정 섭취로 콘드로이친 1,080mg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부원료로 비타민 D, 히알루론산, 콜라겐, 칼슘,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고 정제 크기 최소화로 목 넘김이 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종근당 관절통쾌는 하루에 3정 복용으로, 90정이 1개월분입니다. 90정 1박스 기준으로 5~6만 원의 가격대가 형성되어있습니다. 2022년 2월 기준으로 작성된 글로 시기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날 수 있고, 판매처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콘드로이친 부작용은?

대부분의 연구에 따르면 콘드로이친은 안전한 성분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된 바가 없는데요, 주로 배탈, 메스꺼움, 두통 등의 경미한 부작용만 관찰되었습니다. 또한,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거나,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 항응고제를 복용하시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콘드로이친 효능은 무엇인지, 추천 제품 그리고 부작용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콘드로이친의 경우 보통 2개월 이상은 지속적으로 복용하셔야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셔서 관절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정리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가격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