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엔 엠비피 MBP 효능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트에서는 뼈엔 엠비피 MBP 효능 가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골다공증이나 뼈 건강에 MBP 가루가 언론에 자주 언급되고 있는데요, 엠비피 MBP란 무엇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P란?

MBP는 Milk Basic Protein, 즉 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입니다. 우유를 끓였다가 식히게 되면 하얀 막이 형성되는데, 그 막을 유청이라고 합니다. 그 유청에서 단백질만 뽑아낸 것이 바로 유단백 추출물 MBP입니다.

우유 속 MBP의 함량은 0.0048%로, 극미량이 들어 있어서 MBP 1일 권장섭취량을 충족하려면 200ml 우유를 130잔을 먹어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MBP 가루 또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하시는 것 같습니다.

MBP 효능

파골세포, 조골세포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의 뼈는 지속적으로 생성과 파괴의 과정이 반복되는데 이때 뼈를 파괴하는 세포를 파골세포, 뼈를 생성하는 조골세포라고 부릅니다. 파골세포가 파놓은 부위를 조골세포가 채우면서 새로운 뼈로 교체하는 것인데요, 나이가 들수록 이러한 세포들의 능력이 떨어지면서 골밀도가 약해지게 됩니다.

MBP는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는 억제하고 뼈를 생성하는 조골세포는 활성화하여 골밀도를 개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골밀도가 낮은 폐경기 여성에게 6개월 동안 MBP를 매일 40mg씩 꾸준히 섭취하게 하였더니 골밀도가 1.2%가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어떤 분들이 먹으면 좋을까요?

골다공증 유발 대표 원인은 나이를 먹는 것, 즉 노화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나이가 들수록 생성과 파괴의 과정이 줄어들게 되며 골밀도가 약해집니다. 특히 갱년기 이후 여성분들이라면 골밀도 감소가 더욱 가속이 붙게 되는데, 60세 이후에는 최대 골밀도보다 무려 15~30% 골 소실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높은 폐경 이후 여성분들이나, 노년층분들, 출산 후의 여성분들이 드시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BP 섭취 방법 및 부작용

MBP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40mg입니다. MBP 가루를 드실 때는 직접 드셔도 되고 요구르트, 반찬, 샐러드에 섞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MBP는 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이다 보니, 평소에 우유를 잘 소화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복통, 복부팽만,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뼈엔 엠비피 MBP

뼈엔-엠비피-mbp

기능성 원료 MBP를 주원료로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해요. 바로 뼈엔 엠비피 MBP입니다. 현재 시중에는 MBP의 인기에 힘입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증받지 않은 유사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좋은 효과와 안전한 섭취를 위해서는 식약처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뼈엔 엠비피 MBP는 미국 FDA GRAS에 등재된 안전한 원료를 사용하여 식약처로부터 뼈 형성 지표, 골밀도, 골 강도 증가, 뼈 파괴지표 감소 등의 기능성을 확인받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mbp-인체적용시험-결과

뼈엔 엠비피 MBP 가격

뼈엔 엠비피 MBP는 다양한 판매처를 통하여 판매 중입니다. 공식 판매처(GS 홈쇼핑, NS 홈쇼핑, 홈앤쇼핑, CJ 온스타일, 롯데 홈쇼핑, 신세계 TV 쇼핑)에서는 1개월분에 약 6만 원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고, 다른 유통업체에서는 3~4만 원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뼈엔 엠비피 MBP 효능과 부작용, 섭취 방법, 가격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을 토대로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병원 찾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 및 면역력에 좋은 음식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