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센 효과 가격 부작용 3가지 알아보기

치센-효과-가격

장시간 고정된 자세를 취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다 보면 치질 증상을 경험하게 될 수 있는데요, 치질은 항문 혈관을 확장시키는 자세나 과로, 고지방식 섭취, 스트레스 등과 같은 생활 습관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중증으로 악화될 경우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울 정도의 고통과 불편이 뒤따르게 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치질에 도움이 되는 치센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치센 효과 및 부작용, 성분,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질이란?

치질이란?

치질은 크게 치핵, 치열, 치루 등 세 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항문 안쪽의 혈관이 늘어나면서 혹이 생긴 상태를 치핵이라고 하며, 치열은 항문 주변에 상처가 생긴 것, 치루는 항문 주변에 고름이 나오면서 바깥쪽 피부까지 작은 통로가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보통 흔히 말하는 치질은 치핵을 말하는데, 비교적 초기에 해당하는 1~2기에는 약국에서 의약품을 구매해 복용하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지만, 3~4기에 해당한다면 병원을 꼭 찾아가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치질 4단계 구분

  • 1단계 : 탈항 없이 출혈만 있는 경우
  • 2단계 : 배변 시 탈항이 발생하지만, 자연히 되돌아가는 경우
  • 3단계 : 치핵이 튀어나와 있는 상태로, 손가락으로 밀어넣어야 항문 내로 들어가는 경우
  • 4단계 : 치핵이 튀어나와 밀어넣어도 들어가지 않고 계속 항문 밖에 있는 경우

치센 효과 및 성분

치센은 동국제약에서 만들어진 먹는 치질약으로, 시장 점유율과 소비자 인지도 1위를 달성한 제품입니다.

기존에는 치질을 보통 연고 및 좌제 등의 국소 요법 등으로 치료하였지만, 치센 발매 이후 먹는 약의 시장 점유율이 26%에서 60%로 상승하며 좋은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치센의 주성분은 디오스민 성분입니다. 디오스민은 유럽에서 개발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구조로, 정맥순환을 도와 항문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붓기를 줄여주어 항문 통증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치질의 주 발생 원인은 항문 주변 정맥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혈류가 몰려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에 디오스민의 작용은 매우 효과적일 수 있으며, 이밖에도 정맥류, 정맥부전, 하지 중압감 등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센 복용법 부작용

치센은 1일 2회, 1회에 1정씩 복용하시면 됩니다. 1정당 300mg의 디오스민이 들어있어 1일 600mg의 디오스민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치질의 재발이나 악화 시에는 1일 1,200~1,800mg까지 투여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이후 증상이 개선될 경우, 적절히 줄여나가시면 됩니다.

치센-복용법

치센은 안정성이 입증된 의약품으로 큰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개인에 따라 위장장애, 과민성 피부발진, 두근거림, 어지러움, 건조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초기 3개월 이내에는 복용하면 안된다고 주의사항에 명시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치센 가격

치센은 일반 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인데요, 60캡슐과 120캡슐이 담긴 제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약국에 따라 치센 가격은 조금씩 상이할 수 있는데, 제가 주변 약국에 가격을 알아본 결과 다음과 같았습니다.

  • 치센 60캡슐 가격 : 2~3만 원
  • 치센 120캡슐 가격 : 4~6만 원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광동 침향환 가격 및 효능 4가지 정리

종근당 천관보 가격 효능 부작용 3가지 정리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병원 찾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 보조금 24, T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