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린 이노시톨 효능 부작용 추천 3가지

콜린-이노시톨-효능

콜린 이노시톨 효능, 부작용,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한마디로 쉽게 말하면, 호르몬의 분비 이상으로 다낭성 난소 및 불임을 초래하는 질환인데요.

정상적인 여성의 경우, 성호르몬의 변동으로 인하여 월경 및 배란기를 겪게 되지만 다낭성 난소 증후군 환자의 경우 성호르몬 수치가 변동하지 않고 일정하게 유지되면서 무배란증 및 불임이 발생합니다. 이노시톨은 이러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중요한 원인을 개선하여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겪는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래에서 콜린 이노시톨의 더욱 자세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바로가기)

콜린 이노시톨 효능

콜린 효능

콜린이란 비타민 B군과 연관되어 있는 영양소로 우리의 몸과 뇌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콜린에 대한 연구는 최근 들어서 활발히 진행 중이며, 1998년에 필수 영양소로 인정받았습니다.

콜린은 간에서 지방 대사에 관여하여, 지방간 치료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콜린이 결핍될 경우 간에 지방이 축적되고 이는 만성 간 손상 및 간 기능 부전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콜린은 세포 신경전달 물질의 원료가 되어 뇌 건강 및 기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콜린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치매의 위험을 줄여준다는 논문이 발표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임신 중에 섭취하는 영양소는 태아의 발달에 영향을 미칩니다. 임산부가 많이 섭취하는 영양소 중 하나가 엽산인데요, 콜린은 엽산과 함께 DNA 합성에 관여하여 태아의 주의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인지 기능 손상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노시톨 효능

이노시톨은 비타민 B8이라고도 불리며, 세포막의 주요 구성 요소로 신체의 세포 내부에서 신호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은 혈당의 수치를 내려주는 작용을 하는데, 인슐린이 혈액 속에 충분히 있어도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혈당이 계속 높아져 있는 상태를 인슐린 저항성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호르몬이 불균형해지면서 생리를 조절하는 호르몬에도 영향을 끼쳐서 결과적으로 난소에서 배란이 잘되지 않는 것인데요, 이노시톨이 바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여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겪는 여성분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콜린 이노시톨 추천 영양제

추천해 드리는 콜린 이노시톨 영양제는 피토틱스 콜린 이노시톨입니다. 피토틱스 콜린 이노시톨은 약사가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피토틱스에서 현직 약사와 전문 R&D 연구개발팀이 오랜 기간 설계한 제품으로 100% 핀란드산 프리미엄 미오이노시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증이 완료된 Non-GMO 성분에서 추출한 이노시톨만을 수입하여 제조되었고 HACCP, GMP 인증까지 받아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콜린-이노시톨-추천

 

다양한 연구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나타낸 1일 권장 섭취량 4,000mg을 하루 2포로 섭취할 수 있으며, 이노시톨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주석산수소콜린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B군 복합체, 17종 유산균 혼합분말, 프락토올리고당, 아연, 엽산, 비타민C 등이 부원료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섭취 방법 및 부작용

피토틱스 콜린 이노시톨의 섭취 방법은 분말형 제품으로 되어 있어서 하루에 2포를 그대로 섭취하시거나 물에 타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콜린과 이노시톨은 안전한 영양소로 부작용이 거의 드물지만 과다 복용할 경우 메스꺼움, 복부 팽만감, 두통, 불면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피토틱스 콜린 이노시톨 가격

피토틱스 콜린 이노시톨 가격을 알아보면, 현재 피토틱스 공식몰에서 1개월분에 26,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4개월분을 구매하면 1개월분을 추가로 증정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면역력 높이는 방법 및 면역력에 좋은 음식 7가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정리

고혼진 가격 효과 성분

리피어라 가격 효능 알아보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 보조금 24, T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