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노제놀 효능 5가지 부작용 추천

피크노제놀 효능 부작용 추천피크노제놀-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갱년기 여성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피크노제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남서부에 자생하는 해양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할 수 있는 천연 물질로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매우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크노제놀

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피크노제놀은 항산화제로 잘 알려진 비타민 C의 50배가 넘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피크노제놀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크노제놀 효능

갱년기 여성 건강

피크노제놀은 유럽이나 미국에서 대중적으로 갱년기 증상 관리를 위하여 섭취하고 있습니다.

갱년기 여성분들은 폐경을 전후로 불면증, 안면홍조, 생리 불균형 등 여러 신체적 및 정신적 증상을 겪게 되는데 피크노제놀이 이러한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통 여성 갱년기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성분들은 호르몬제 영향을 주어서 증상을 개선시키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피크노제놀은 여성의 호르몬에 관여하는 것이 아닌 난소의 기능에 도움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남성이 먹어도 전혀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피크노제놀에는 프로안티시아니딘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활성산소로부터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활성산소란 우리 몸의 정상세포를 공격하여 각종 질병을 일으키고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피크노제놀은 항산화제 역할을 통하여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혈관벽이나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심혈관계 질환 예방

피크노제놀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 주고 혈압을 정상상태로 유지하는 데에도 관여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시켜서 심혈관계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 개선

피크노제놀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을 유도하여 피부의 탄력과 주름 개선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과 같은 염증성 질환과 기미를 개선하는 데도 도움을 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노화와 손상을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아주어 피부 미백에도 좋습니다.

이명 개선

이명을 가진 사람은 귓속 혈관의 혈류가 부족합니다. 피크노제놀은 내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혈류 속도를 높여주어 이명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 실험에서 이명 환자에게 4주간 피크노제놀을 섭취하게 하였더니 귀의 잡음이 감소되었다는 결과가 보고되기도 하였습니다.

피크노제놀 부작용

피크노제놀은 크게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GRAS 성분에 속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는 원료인데요.

간혹가다가 섭취 후 어지럼증, 두통, 위장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고,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피로감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항응고제 약물을 복용하고 계신 분들은 출혈 경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섭취 전 전문의와 꼭 상의 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피크노제놀 고르는법

사실 피크노제놀이란 이름은 스위스의 호팍 리서치(Horphag Research)라는 곳의 고유 브랜드 특허명으로, 유효성분인 프로안티시아니딘 함량과 순도를 표준화한 제품들을 의미합니다.

피크노제놀-추천

피크노제놀의 원료는 프랑스산 해송이 가장 유명하고, 함량이 높아 영양학적 가치가 뛰어납니다. 반면에 중국 적송에서 추출한 제제는 함량이 낮기 때문에 영양학적 가치가 현저하게 떨어지는데요.

프랑스 해송에서 추출한 원료는 피크노제놀(프랑스 해상 파인 나무 추출물)이라 표기되어 있고, 중국 적송에서 추출한 원료는 소나무 껍질 추출물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기 때문에 꼭 원료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리피어라 가격 효능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정리

관절보궁 가격 효능 부작용 총정리

고혼진 가격 효과 성분 총정리

혈당 관리 건강기능식품,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 가격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