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천관보 가격 효능 부작용 3가지 정리

종근당-천관보-가격

오늘은 종근당 천관보 가격과 효능, 부작용 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퇴행성 관절염을 앓고 계신 것 같아요.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하여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인데요, 한 통계에 따르면 퇴행성 변화로 인하여 생기는 관절염이 55세 이상에서는 80%, 75세 이상에서는 거의 대부분 나타난다고 해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천관보는 종근당에서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으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에요. 아래에서 자세한 천관보 가격, 성분, 효능, 부작용, 섭취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종근당 천관보란?

천관보는 25년간 꾸준히 건강기능식품을 만들어온 종근당 건강에서 직접 연구하여 만들어진 관절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노화로 인하여 발생하는 관절 및 연골의 불편함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잘 알려져 있으며, 21만 명에 이르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2020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MSM, 콘드로이친, 글루코사민, 보스웰리아 등이 있는데, 종근당 천관보는 이 중 MSM을 주 성분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MSM은 크게 부작용이 없어서 관절 건강을 위하여 많은 분들이 섭취하시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천관보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종근당 천관보 효능 및 성분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종근당 천관보 프리미엄은 기존 제품과 약간의 성분 차이가 있습니다. 주 성분 MSM은 동일하게 함유되어 있지만, NAG와 칼슘 대신 오미자 추출물, 비타민 B군과 아연을 함유하였습니다.

MSM

천관보-주원료-MSM

MSM은 식약처로부터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입니다. 관절염은 통증만 관리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관절염의 근본적인 원인인 염증을 잡아야 하는데요, 우리 몸의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 중 하나가 바로 COX-2라고 합니다.

MSM은 이 COX-2의 발현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여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실제로 무릎 관절이 불편한 분들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관절의 물리적 기능이 개선됨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오미자 추출물

천관보-주원료-오미자-추출물

천관보 프리미엄에 두 번째 주원료는 오미자 추출물(쉬잔드린)입니다. 오미자 추출물은 국내 유일 근력 개선 개별 인정형 원료입니다. 오미자 추출물은 50세 이상의 성인에게 12주간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하여 대퇴사두근과 악력이 유의적으로 개선됨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대퇴사두근은 허벅지 앞쪽에 있는 강하고 큰 근육으로 무릎 관절염과 무릎 통증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근육입니다.

비타민 B군과 아연

비타민 B군은 신체의 에너지 생성을 도와 피로를 개선하며, 심장, 뇌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또한 아연은 몸의 필수 미네랄로 피부, 근육, 뼈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특히 아연은 백혈구 형성을 돕는 역할을 하여 섭취 시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천관보 부원료

종근당-천관보-부원료

우슬뿌리, 홍화씨, 두충나무껍질, 가시오가피줄기, 황기뿌리참당귀뿌리, 천궁뿌리줄기, 건생강, 겨우살이, 지황뿌리, 모과열매, 대추, 복분자열매, 박하지상부, 사철쑥지상부 녹용, 감초뿌리줄기, 칡뿌리, 영지버섯, 귤나무열매껍질 등 전통 소재 20종과 필수 아미노산 10종, 영양소 3종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천관보 구매하기

종근당 천관보 복용 방법

아무리 성분이 좋은 제품이라고 해도, 섭취 방법이 불편하거나 하루에 여러 번 복용해야 하는 제품들은 잘 섭취하지 않게 되는데요.

천관보 프리미엄은 하루에 1포만 섭취하시면 되는 제품입니다. 액상 형태로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집에서 또는 외출하실 때 챙겨가셨다가, 편하실 때 그냥 음료 마시듯이 하루에 1포를 드시면 됩니다.

제품의 변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천관보 이런 분들이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 관절과 근력이 약해진 어르신
  • 등산/골프 등으로 관절을 많이 쓰시는 분
  • 출산 후 무릎/손목 관절이 약해진 여성분
  • 노후 대비로 관절 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
  • 관절이 불편해서 움직일 때 불편하신 분
  • 관절과 연골의 영양 공급이 필요하신 분
  • 오래 서있거나 짐을 들고 계단을 많이 오르내리시는 분

종근당 천관보 부작용

종근당 천관보 프리미엄에 첨가된 영양 성분은 인체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복용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다 복용하시거나,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소화불량, 두통, 더부룩함, 설사 등, 알레르기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권장 섭취량을 꼭 지켜서 복용하시고, 천관보를 복용하신 후 알레르기나 부작용 의심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섭취를 중단하신 후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 임산부, 모유 수유 중이신 여성분들은 드시는 모든 식품에 주의하셔야 할 시기이므로 전문의와 상의 후에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상담을 통하여 자세한 주의사항과 복용 방법, 가격 등을 안내해 주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천관보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종근당 천관보 가격

종근당 천관보 가격은 그때그때 가격이 약간씩 차이가 날 수 있고, 6개월 분을 구매하면 2개월 분을 추가로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를 자주 진행하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 및 이벤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조사해 본 종근당 천관보 가격은 대략 한 달분에 30만 원 정도의 가격대로 확인이 되었고 위에서 말씀드린 이벤트 등을 받으시면 20만 원 정도의 가격까지 구매가 가능한 것 같았어요.

요즘 중고거래가 활성화되어서 이러한 건강식품도 중고로 거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안정성에 문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사실 허가받지 않은 개인이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것은 불법 행위라고 해요. 공식 사이트에서 꼭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종근당 천관보 가격, 효능, 부작용, 섭취 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정리해 드린 내용 잘 참고하셔서 관절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