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가격 3가지

모두 혈관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혈관은 산소와 영양소를 심장과 체내 이곳저곳으로 운반하는 통로로 혈관이 건강해야 혈류의 흐름이 원활해지고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혈관 건강에 좋은 폴리코사놀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추천 제품, 가격 등의 정보를 정리해드릴 테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등 식물 왁스나 밀랍 등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알코올 추출물을 말합니다. 주로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원료로 사용되며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효과로 혈관 건강을 개선하여 특히 중ㆍ장년층의 관심이 높습니다.

폴리코사놀-효능

장수국가로 잘 알려진 쿠바, 2012년 기준 100세 인구가 100만 명 당 346명으로 이는 OECD 회원국 중 100세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 프랑스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쿠바의 장수비결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폴리코사놀인데요, 사실 쿠바도 19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혈관 질환 발병률이 매우 높고 사망률 또한 높았다고 해요. 이에 쿠바 정부는 90년대 초부터 폴리코사놀을 무상 공급하였는데, 이후 국민들의 평균 콜레스테롤 수치가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은 물론 심근경색으로 인한 사망자도 큰 폭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폴리코사놀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병원 찾기

폴리코사놀 효능 3가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폴리코사놀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보통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면 무조건 좋지 않은 것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콜레스테롤은 해로운 콜레스테롤도 존재하지만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콜레스테롤도 존재합니다. 몸에 해로운 작용을 하는 콜레스테롤이 LDL 콜레스테롤, 이로운 작용을 하는 콜레스테롤이 바로 HDL 콜레스테롤입니다. LDL 콜레스테롤은 혈관 벽으로 들어가 동맥경화를 유발하고 HDL 콜레스테롤은 몸 안 여러 곳의 콜레스테롤을 받아 간으로 보내므로 동맥경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LDL을 나쁜 콜레스테롤, HDL을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쿠바의 국립과학연구소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을 20mg씩 꾸준히 섭취할 경우 총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각각 11.3%, 22%가 감소하고 반대로 HDL 콜레스테롤은 29.9% 상승하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혈압 조절

폴리코사놀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더불어 혈압 조절 개선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 적용시험에서 세 그룹을 나누어 12주 동안 폴리코사놀을 섭취하게 하였더니, 폴리코사놀을 매일 20mg씩 섭취한 그룹은 수축기 혈압이 133.3mmHg에서 125.8mmHg로, 약 7%가 감소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혈압을 강제로 낮추는 것이 아니라, HDL 기능 향상을 통하여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압을 조절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혈압 강하제들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고혈압 증상 기준 및 혈압 낮추는 방법

치매 예방

폴리코사놀 효능 3번째,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매는 크게 알츠하이머와 혈관성 치매로 나누어지는데, 혈관성 치매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콜레스테롤이 언급됩니다. LDL 콜레스테롤은 과하게 생성될 경우 혈관에 축적되어 혈관을 막는데, 이는 결국 치매 위험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폴리코사놀은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 시켜, 혈관을 막는 요소들을 제거하여 뇌에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만들고 치매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및 고르는 법

폴리코사놀은 혈전 응집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항혈전제, 항응고제 등을 복용하고 계신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적정량 수준을 넘어 과다 복용을 할 경우 수면 장애, 현기증, 두통, 복통, 속 쓰림, 피부 발진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권장 섭취량

식약처에서 공시하고 있는 권장 섭취량은 5~20mg인데, 섭취량에 따라 기능성의 차이가 있습니다. 5~20mg 섭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았고 20mg의 섭취는 혈압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 받았습니다. 섭취 시간은 아침 혹은 점심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도 무방하나 콜레스테롤이 수면 중에 생성이 되기 때문에 저녁 식사 후 섭취를 권장해 드립니다.

폴리코사놀 고르는 법

폴리코사놀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고 해서 모두 같은 폴리코사놀은 아닙니다. 식약처에서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 받은 것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입니다. 최근 시중에 판매 중인 제품들을 살펴보면 미국산, 호주산, 중국산 폴리코사놀 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원료명 및 원산지를 꼭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식품안전나라에 등록되어 있는 원료명은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 업체는 (주)레이델코리아입니다.

식약처-인증-폴리코사놀

출처 : 식품안전나라

폴리코사놀 추천 및 가격

레이델 폴리코사놀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혈압 조절에 도움’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원료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을 주원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이델 폴리코사놀5, 10, 20, 더블액션 4가지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으며, 제품명 뒤에 붙은 숫자는 함량을 의미합니다. 5는 한 알에 5mg, 10은 한 알에 10mg이 들어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섭취량에 따른 폴리코사놀 효능 차이(5~20mg 섭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20mg의 섭취는 혈압 조절)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개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레이델 공식홈페이지에서 레이델 폴리코사놀 5는 1박스에 30,000원, 10은 63,700원, 20은 116,000원, 더블액션은 66,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 시기 및 판매처에 가격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고르는 법, 가격 등의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혈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는 폴리코사놀, 적절한 섭취로 건강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rtg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추천 가격 정리

면역력 높이는 방법 및 면역력에 좋은 음식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