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추천 가격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효능-추천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하여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재차 강조되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과 보약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과 추천 제품, 가격 정보까지 모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는 섭취되어 장에 도달하였을 때에 장내 환경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균주를 말합니다. 즉 프로바이오틱스는 몸에 이로운 유익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외부에서 섭취한 음식물은 입에서 항문까지 도달하는 과정에서 거의 모든 기관이 영양소 흡수에 관여하지만, 대부분의 영양소 흡수는 장이 담당합니다. 따라서 소장, 대장과 같은 위장기관에 유해균이 많을 수밖에 없는 것인데요,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유익균이 체내에 들어가면 유해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여서 장 건강을 지켜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도달하여서 장 점막에서 젖산을 생성하여 장 내 환경을 산성으로 만듭니다. 산성 환경을 견디지 못하는 유해균들은 그 수가 점점 감소하게 되고, 산성에서 생육이 잘 되는 유익균들은 더욱 증식하여 장 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원리입니다.

장 건강이 면역력과 직결되는 이유는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약 70%가 바로 장에 분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면역력 증진과 더불어 각종 건강 문제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싶다면 평소 장 건강 관리에 꾸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종류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차이

요즘 시중에 판매 중인 제품을 살펴보면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등 너무 종류가 많아서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아래에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몸에 이로운 유익균을 말하고,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성분이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여기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결합한 신바이오틱스가 등장하였고, 최근에는 유산균이 유산균의 먹이를 먹고 만들어낸 최종 대사 산물이 더해진 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발전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1.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락토핏-생유산균-골드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유산균 제품은 구매율 1위 유산균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제품입니다. 락토핏의 제조기업 종근당은 유산균 제품군을 세분화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어린아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제품들도 있고, 다이어트나 피부 건강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는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하기 좋은 유산균 제품입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제품의 특징은 십이지장, 소장, 대장의 각 장소에서 주로 서식하는 유산균들의 비율을 찾아 강화된 균주를 사용하였습니다. 유산균마다 장 내의 서식하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적절히 배합하였다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장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고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유산균 대사산물까지 모두 포함된 포스트바이오틱스로 장 내 근본적인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현재 종근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50포가 들어 있는 1통을 25,900원에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하루에 1포 섭취로 50일 치입니다.

2.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gc녹십자-마이크로바이옴-포스트바이오틱스

 

두 번째 소개해 드리는 유산균 제품은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입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GC녹십자에서 만들어진 제품으로 출시 6개월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하고 2020 한국 소비자 대상(유산균 부문)을 수상한 제품입니다.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업체인 듀폰 다니스코사의 특허 받은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 아연, 판토텐산을 모두 함유하여 식약처로부터 4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가격은 GC녹십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30포가 들어 있는 1박스(1달분)를 13,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3. 드시모네 4500

드시모네-4500-유산균

마지막 추천 제품은 드시모네 4500입니다. 가격이 다른 유산균들과 비교하였을 때 매우 비싼 편이라 ‘명품 유산균’이라고도 불리는 제품이에요.

드시모네 4500의 특징은 4,500억의 보장균수가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보장균수란 투입한 균 중에서 살아서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는 유익균의 수를 말하는데요, 드시모네 4500은 국내 최대 보장균수로 무려 4,500억의 보장균수를 함유한 제품입니다.

가격은 드시모네 공식 홈페이지에서 30포 1박스를 158,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2년 3월에 작성된 글로 시기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날 수 있고, 판매처에 따라 가격이 약간씩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과 추천 제품 그리고 가격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건강한 장은 몸의 중심이 된다고 합니다. 건강한 장을 위하여 유산균 챙겨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치료 좋은 음식